moretz0921 2022. 3. 6. 17:54

Canvas

: 웹페이지에서 그래픽적인 것을 그릴 때 사용한다.

속성
- width
- height

요소
- 고정된 크기의 드로잉 영역을 생성
: 보여질 컨텐츠를 생성하고 다루게 될 두가지 이상의 렌더링 컨텍스트를 노출시킨다. 

getContext() 메서드를 호출해서 렌더링 컨텍스트와 그리기 함수들을 사용한다. 

 

 

drawImage

: 캔버스에서 이미지를 그려줌
- 이미지를 그려주기 위해 먼저 new Image로 객체를 생성한 뒤 onload로 이미지를 로딩한 후에
캔버스에서 이미지를 그릴 수 있다. 

drawImage(image, canvas_x, canvas_y)


- image : 이미지 객체
- canvas_x : 캔버스의 x 좌표
- canvas_y : 캔버스의 y 좌표 

 

 

 

출처

 

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API/Canvas_API/Tutorial/Basic_usage

 

캔버스(Canvas) 기본 사용법 - Web API | MDN

<canvas> HTML 엘리먼트를 살펴보는 것으로 이 튜토리얼을 시작해 보겠습니다. 이 페이지의 끝에서 캔버스 2D 컨텍스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게되고, 여러분의 브라우저에서 첫 번째 예제를 그리

developer.mozilla.org

https://cornswrold.tistory.com/112

 

[HTML] 캔버스(canvas) 기본 사용법

캔버스 요소 HTML의 는 웹페이지에서 그래픽적인 것을 그릴 때 사용된다. src 및 alt 속성이 없다는 점만 제외하면 요소와 비슷하게 보인다. 요소에는 width와 height 두 속성만 존재한다. 요소와 달리,

cornswrold.tistory.com

https://devjhs.tistory.com/577

 

[html5] drawImage - canvas에 이미지 그리기

1. 개념 drawImage - canvas에서 이미지 그리기 drawImage는 캔버스에서 이미지를 그려줌 이미지를 그려주기 위해 먼저 new Image 로 객체를 생성한 뒤 onload로 이미지를 로딩한 후에 캔버스에서 이미지를

devjhs.tistory.com